본문 바로가기

생활/영어공부

CNN으로 영어공부 (중급자 이상)

아무래도 인터넷시대에 살다보니, 영어공부할 수 있는 무료 자료들이 인터넷에 엄청 널려있습니다. 그 중에 이번에는 CNN으로 영어공부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CNN Student News 입니다.




다소 초보자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CNN Student News에 나오는 표현들이나 단어들이 엄청 어렵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을 위해 CNN이 제공하는 자료이기 때문입니다. 장점으로는 현재 미국에서 (주로 미국이 메인이고) 그리고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몰랐던 미국의 역사와 지리 상식들을 알 수 있는 좋은 자료입니다. 


당연히 동영상만 제공된다면 영어공부하기 많이 힘듭니다. 제가 추천하는 이유는 스트립트까지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딕테이션및 쉐도잉도 하실 수 있습니다.


웹싸이트 가시면 플래쉬로 바로 보실 수 있지만, 우리같이 영어공부를 목적을 하는 분들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잘 못 알아듣는 곳은 반복재생으로 계속 들어야하기 때문입니다. 


http://rss.cnn.com/services/podcasting/studentnews/rss.xml


다행히도 CNN은 팟캐스트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여기가셔서 다운받으시고 플레이어로 반복 재생하시면서 들으시면 됩니다.



이런 좋은 자료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방학에는 자료를 제공을 안해준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미국에 있는 중고등학생을 위한 자료이다 보니 방학에는 더 이상 자료를 공급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